일정 기간 동안 청년이 자기 돈을 적금하면, 정부가 추가 지원금을 얹어주는 제도입니다.
기존의 청년내일채움 공제와 비슷하지만 조건이 더욱 유연해 지고 이용자 폭도 넓어질 것 같습니다.
2025년 하반기에서 2026년 상반기 도입이 유력한 '청년미래적금'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세요.
[이동 중이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의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]
☆ 청년미래 적금
- 현재 관계부처에서 세부안을 조율 중이며 차후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가입 대상
1) 연령 : 만 19세~34세(병역 이행 시 최대 39세까지)
2) 소득 : 연 3,600만 원 이하
3) 근로여부 : 근로 중이거나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-Ai보단사람-
4) 중소기업 재직자, 프리랜서, 미취업자 등 폭넓은 청년층을 포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2. 혜택 예시
- 월 납입금액 30만 원일 경우 : 정부 지원금 12만 원 -> 3년 후 약 1,512만 원 + 이자 수령 예상
(약 500만원 이상 + 이자 추가 수령 예상)
- 월 납입금액 50만 원일 경우 : 정부 지원금 24만 원 -> 3년 후 약 2,736만 원 + 이자 수령 예상
(약 960여 만 원 이상 + 이자 추가 수령 예상)
- 월 납입금액 70만 원일 경우 : 정부 지원금 36만 원 -> 3년 후 약 3,960만 원 + 이자 수령 예상
(약 1,440만 원 이상 + 이자 추가 수령 예상)
- 정부 매칭 비율 약 25% 수준으로 검토 중이며 이자율과 정부지원금을 합치면 연 6~10% 수준의 실질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3. 신청 방법
- 복지로 또는 청년정책포털에서 자격 확인, 신청 예정
- 대상자 선정 시 문자 안내
- 지정 금융기관(신한, 하나, 농협 등)에서 적금 계좌 계설
- 매월 자동이체 등록 후 적금 시작-Ai보단사람-
: 중도 해지 시 정부지원금 회수 가능성이 있으니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청년미래적금 제도는 단순한 저축을 넘어 청년들의 결혼자금이나 전세금, 창업 준비금 등이 필요한 시기에 종잣돈 노릇을 해줄 수 있습니다.
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이런 목돈이 들어올 일이 있다면 정말 든든하죠.
중소기업 재직자에게만 해당 되던 내일 채움공제와는 달리 그 대상도 기업 재직 여부 상관없이 가입 할수 있을 듯하니 혜택 받을 수 있는 분들이 늘어 날듯 합니다.
기업의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용도의 내일 채움공제보다 개인 중심의 자율적 저축을 지원하는 청년미래적금제도는 더욱 환영할 만 하네요.
곧 시행될 듯 하니 미리 알고 준비하셨다가 많은 분들이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네요.
당신의 미래를 응원합니다.
[관련링크 바로가기]
2025년 졸업한지 오래되도 받을 수 있는 청년지원금. 청년 취업준비금이 증액되고 대상도 확대 됐어요.[링크, 정책설명, 방법]
# 청년미래저축 #정부지원적금 #청년정책 #자산형성 #청년재테크 #목돈마련 #청년금융 #미래준비 #청년적금 #2025청년혜택
댓글 쓰기